부천시, 평생학습 포럼 “전국 최초”온라인 생중계 개최

7월 3일 유튜브로 “온라인 평생학습의 상상과 현실” 개최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0/06/23 [10:15]

 

 

부천시평생학습센터는 오는 7월 3일 오후 2시 유튜브 채널 “부천시평생학습센터”를 통해 제15회 부천시 평생학습 포럼을 실시간 생중계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포스트 코로나, 온라인 평생학습의 상상과 현실’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 이후 변화하는 평생학습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온라인 학습의 성과와 한계를 진단하고, 그 확대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특히 이번 포럼은 코로나19로 인한 대규모 대면행사 전면 중단이라는 악재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매체를 활용하여 새롭게 시도되는 ‘전국 최초의 평생학습 포럼’이라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중앙대학교 이희수 교수가 ‘코로나19가 바꾸어 놓을 평생학습 뉴노멀(새로운 일상)’이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진행한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정민승 교수의 ‘온라인 평생학습의 상상과 허상’, 숭례문학당 신기수 대표의 ‘학습공동체, 이제는 온라인으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변종임 본부장의 ‘온라인 평생학습이 불편한 이들을 위한 지원’ 등 발표도 준비되어 있다.

 

김수정 부천시평생학습센터 소장은 “비대면 학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포럼이 온라인 학습에 대한 상상을 현실화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 공유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포럼은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earning.bucheon.go.kr)에서 확인하거나 평생학습센터(032-625-8471~4)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