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도시공동체 텃밭 조성 사업 신청자 모집

도심 유휴공간을 활용한 친환경 공동체 활동 공간 조성

장경진 기자 | 입력 : 2020/05/28 [18:16]

 

 

부천시가 도시농업 활동을 통해 이웃과 소통하며 친환경 먹거리를 생산할 수 있는 ‘도시공동체 텃밭 조성 사업’에 참여할 공동체를 6월 8일까지 모집한다.

 

‘도시공동체 텃밭 조성 사업’은 도심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텃밭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선정된 공동체는 상자텃밭, 노지텃밭, 틀밭 등 활동하는 환경에 적합한 다양한 형태의 텃밭을 조성할 수 있다.

 

7명 이상의 시민으로 구성된 공동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시는 5개 공동체를 선정하여 친환경 텃밭 조성 자재, 농작물 모종, 공동체 회원 교육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공동체는 지원 자재를 활용하여 텃밭을 조성하고 공동체 회원 간 텃밭 공동작업 및 이유 교류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더불어 도심 속 녹색 공간을 형성하여 도시 경관을 개선하고, 건전한 여가활동을 통해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하는 등 다양한 도시농업 활동을 할 수 있다.

 

신청은 6월 8월까지이며, 방문, 우편(부천시 길주로 660, 부천식물원 1층) 또는 (0506-124-2811)로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도시농업과(032-625-2811)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