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원미노인복지관, 독거노인에 전자레인지 전달

장경진 기자 | 입력 : 2020/05/15 [14:43]

 

 

부천시원미노인복지관(관장 장기욱)에서는 지난 5월 14일(목)에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 어르신 85명에게 전자레인지를 지원하였다.

 

이번 지원은 지난 3월말 부천시장기요양시설협회의 후원금 800만원을 활용하여 지역 내 어르신들의 원활한 식생활지원을 위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자제품을 제공하게 되었다. 제품 전달시 생활지원사를 통해 어르신 가정마다 직접설치를 돕고 보다 안전한 사용을 위해 자체 제작한 안내문도 함께 전달하였다.

 

전자레인지를 받으신 한 어르신은 “그동안 휴대용 버너를 사용해 음식을 데워 먹는데 어려운점이 있었는데 좀 더 편한 식사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너무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부천시원미노인복지관 관계자는 “전자레인지는 가정마다 보편화 된 가전제품이지만 요즘은 여러 사정으로 보급이 되지 않았거나 노후된 제품으로 불편함을 겪은 분들이 상당 수 있었는데, 이번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이 조금이라도 편리하고 안전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지원에 도움을 주신 부천시장기요양시설협회에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소감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