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온라인 화상 교육”으로 “코로나19 극복”

부천시일자리센터, 청년 대상 온라인 화상 시스템 취업 교육 실시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0/04/30 [11:06]

 

 

부천시는 지난 27일 관내 청년 취업 준비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 시스템을 활용한 “인공지능(AI) 면접 준비반” 교육을 진행했다.

 

시는 최근 국내 기업에 도입되기 시작한 AI 면접의 전반적인 개념과 준비 방법을 제시하고, 새롭게 변화하는 기업의 채용 과정에 대비하기 위해 본 교육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총 5시간동안 진행되었으며, 20명의 청년준비생이 참여했다. 교육에 참여한 청년들에게 AI 면접 체험권 10회권을 지급하여 실제로 개별 실습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A씨는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화상 면접에 대비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지만, 다소 막연하다 느껴졌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새로운 기업 면접 트렌드에 대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부천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장기화된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고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화상 교육이 상시로 정착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온라인 화상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일자리센터(032-625-8431~9)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